'행복한 케이크 만들기' 행사 진행
'행복한 케이크 만들기' 행사 진행
  • 박경배
  • 승인 2019.05.1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진천 적십자사봉사회, 어린이들 추억 선물
150여 명의 어린이가족과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 참여

[칭찬신문=박경배 기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충북도 진천지구협의회(회장 이명환)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1일 진천읍사무소에서 150여 명의  어린이가족과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여 한 가운데 '행복한 케이크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적십자봉사회 주민자치 행복실천운동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전문 제빵사 10여 명과 적십자사봉사회 회원 20여 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다문화가정지원센터, 자원봉사센터 등에서 참여대상 어린이를 추천받아 가족단위로 참가자를 모집했다.

이날 행사는 바쁜 직장과 학교생활로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갖기 어려운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됐다.
행사를 주관한 적십자사봉사회 이 회장은 “이번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모든 봉사자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자치 행복실천운동 공모사업은 ‘화목한 가정, 즐거운 학교, 건강한 진천’이라는 3대 중점 추진과제를 주제로, 진천군에서 매년 초 민간사회단체를 대상으로 사업을 공모, 보조금을 지원해 주민 주도로 추진하는 '진천사랑 행복실천운동' 이다.

 

▲ '행복한 케이크 만들기'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크림으로 장식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