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왕읍 다비치안경 금왕점, 난청 및 노안 검사
금왕읍 다비치안경 금왕점, 난청 및 노안 검사
  • 박경배
  • 승인 2019.05.1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시니어클럽, 노노케어 참여자·수혜자 난청 및 노안 검사 관리
연말까지 노노케어 참여자·수혜자 800여 명 지속적 으로 실시

[칭찬신문=음성] 박경배 기자=충북도 음성군 금왕읍에 위치한 다비치 보청기-안경 금왕점(박용태 대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0일 음성시니어클럽과 노노케어 참여자와 수혜자 4명에게 노인성 난청 검사 및 노안 검사를 실시했다.

이번 검사는 음성시니어클럽이 협약을 맺은 금왕읍에 위치한 다비치 보청기-안경 금왕점(대표 박용태)에서 진행했다.

다비치 보청기-안경 금왕점은 음성시니어클럽과 2018년 협약에 따라 협조 관계를 유지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검사를 진행한 다비치 보청기-안경 금왕점의 강미연 실장은 “평소에도 봉사 활동을 하고 있지만, 음성군 어르신들에게 특히 애착이 들고 작은 도움을 드리고 싶은 마음을 이번 검사를 통해 실천하게 돼 매우 기쁘고 즐겁다”며 고 말했다. 

아울러 5월 가정의 달 뿐 만 아니라 연말까지 노노케어 참여자와 수혜자 800여명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검사를 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음성시니어클럽은 매년 참여자와 수혜자 그리고 수요처에 지역자원을 이용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1,800여 명의 참여자와 수혜자, 수요처를 발굴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다비치안경 금왕점에서 노인성 난청 및 노안 검사를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