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어르신 위한 건강나눔 봉사 앞장
지역 어르신 위한 건강나눔 봉사 앞장
  • 박경배
  • 승인 2019.06.03 21: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진천군 한솔테크닉스,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주민 500여 명 한방의료지원 및 미용서비스

[칭찬신문=박경배 기자] 충북도  진천군 덕산면에 위치한 한솔테크닉스(주)가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나눔 봉사를 실시하며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실현에 앞장서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한솔테크닉스는 지난 4월과 5월 총 2회에 거쳐 사단법인 햇살마루,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덕산면 지역 주민 50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나눔 한방의료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한의사 10명, 헤어디자이너 10명, 자원봉사자 80여 명으로 이루어진 100여 명의 봉사단은 덕산면 한천초등학교 양덕관에 진료소를 마련하고, 진료소를 찾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한방(침술, 부상, 주파수 물리치료), 혈압, 혈당검사, 미용(헤어커트) 등의 봉사활동을 벌였다.

또한 진료소를 직접 찾아오기 어려운 고령의 어르신들을 위해 덕산면 46개 마을 중 진료소와 먼 거리에 있는 40개 마을에 전세버스 2대를 지원해 주민들의 편의를 더욱 높였다.

덕산면 주민 약 500여 명이 한방의료지원 및 미용서비스 혜택을 받았다. 봉사가 실시될 때마다 이른 아침부터 지역주민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만큼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솔테크닉스(주) 관계자는 “회사가 덕산면에 위치해 있는 만큼 지역사회와 상생해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계속해서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천초등학교 양덕관에 마련된 진료소에서 주민들이 진료를 위해 대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