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 없는 세상을 위하여’ 함께 해요
‘폭력 없는 세상을 위하여’ 함께 해요
  • 주선희 기자
  • 승인 2019.07.13 23:36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사이버대 부설 휴먼서비스센터, 아마이심신치유연구소 공동사업 추진논의


[칭찬신문=주선희 기자] 국제사이버대(총장 이경우) 부설 휴먼서비스센터(조상윤 센터장, 보건복지행정학과장)는 아마이 심신치유연구소와 공동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논의를 갖고, 지난 6일 토요일에 국제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폭력 없는 세상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공동으로 진행하였다.

본 교육에는 휴먼서비스센터 회원들과 가정폭력피해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분들과 가족 그리고 관심 있는 일반인이 참여하여, 조상윤 교수의 맛깔나는 웃음치료와 '폭력 없는 세상을 위하여‘라는 주제를 갖고 참여자 간의 소통과 함께 캘리그라피를 소재로 소중한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드는 시간도 가졌다.

휴먼서비스센터 조상윤 센터장은 폭력이 사라지기 위해서 서로에 대한 존중과 이해로 행복한 삶을 위한 노력이 중요하며, 웃음을 잃지 않는 건강한 삶에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본 교육에 참여한 서원대학교 미래대학 사회복지학과 오봉욱 교수는 “당신은 나의 소중한 꽃”이라는 문구를 부채 위에 새겨놓고, 부부가 서로를 소중한 꽃으로 인식한다면 가정폭력은 사라질 것이라고 말하였다. 서원대학교 미래대학 사회복지학과의 ‘나는 꽃 자서전 글쓰기 동아리’는 전년도에 휴먼서비스센터와 Mou 협약을 맺고 재학생들과 함께 2기 양성을 위한 논의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