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장탐험활동 개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장탐험활동 개최
  • 이귀순 시민기자
  • 승인 2019.07.24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찬신문=이귀순 시민기자]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서재범)는 조선시대 옛길인 경기 영남길 일대에서 7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2박 3일간 약 25명의 참가자 및 지도자와 함께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장탐험활동’을 개최한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장탐험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아비투스가 함께 주관하며 경기도 내 포상제 운영기관 4개소와 전라북도 포상제 운영기관 1개소가 함께 참가하여 정식탐험활동을 진행한다.

서재범 센터장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장탐험활동’은 자연과 어울려 청소년의 숨겨진 잠재력과 발전가능성 등 다양한 능력 및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자기주도 최적화 프로그램”이라며 “자연환경 속에서 팀별로 목표를 설정하고 함께 노력하여 목표성취를 이루어내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장탐험을 통해 이번 참여청소년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함께 참여하는 참가자들과의 공동체 활동을 통해 사회성 및 자신감이 향상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참가기관은 △남양주시청소녀수련관 △유평교회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성남우리공부방지역아동센터 △진로커리어연구소이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소개

만 9~13세의 청소년들이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자기관리 능력 및 공동체의식 향상에 도움이 된다.

한편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함께하는 청소년, 행복한 경기도 청소년’이라는 슬로건처럼 경기도 내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활동과 관련한 정책상의 업무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 정책 사업으로는 청소년자원봉사활동, 수련활동인증제, 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이 있으며 경기도내 청소년정책개발,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개발, 청소년활동 정보서비스 제공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연락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안전팀 송유진 담당 031-232-9383~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