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장학회 경로잔치
사랑방장학회 경로잔치
  • 오세창 기자
  • 승인 2019.07.26 19: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찬신문=서울] 오세창 기자=지난 7월 17일 사랑방장학회에서 양천구립 경로당 양동 어르신사랑방을 방문하여 경로잔치를 열었다.

연일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어르신들의 건강과 기력 향상 그리고 올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시라는 의미로 사랑방장학회에서 마련한 경로행사다.
 

틈틈이 연마한 마술로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오세창 마술사의 마술로 경로잔치의 흥겨운 문을 열고 있다.
틈틈이 연마한 마술로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오세창 마술사의 마술로 경로잔치의 문을 열고 있다.

사랑방장학회 권영만총무 사회로 개회사, 김규환 회장의 내빈소개, 양동 어르신사랑방노인회 김선일 회장의 인사말 등 식전 행사후 삼계탕으로 점심을 대접하고 오세창 마술사의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초대 가수들의 흥겨운 노래와 김수아 외 2명의 각설이타령 그리고 연경순 단장이 이끄는 추억의 아코디언 연주와 젊은 시절로 돌아간 어르신들의 막춤 시간 등 풍성한 놀거리와 볼거리도 제공하여 어르신들과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김수아 외 2명의 각설이타령이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에 즐거운 시간을 선물하였다.

이 행사를 위하여 원근 각지의 많은 봉사자들이 음식을 준비하였고 연세가 높아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부축하고 돌보는 섬김과 봉사가 있었다.

행사를 주관한 사랑방 장학회는 매년 어르신들이 계시는 시설을 찾아 봉사 하고 있는데 양동 어르신사랑방을 찾은 것만도 벌써 세 번째다.
 

또한 이 자리에는 자유한국당 양천을 지역위원장 손영택, 양천구의회 부의장 오진환 그리고 양천구 재향군인회장 김택기, 나라사랑총연맹회장 오혜정 등이 함께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