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주민과 소통하는 행복한 도시건설 꿈꾼다.
인천시, 주민과 소통하는 행복한 도시건설 꿈꾼다.
  • 김미숙
  • 승인 2019.07.31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도시건설분야 주민참여예산 정책토론회』를 개최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도시건설분야 주민참여예산 정책토론회』를 개최

[칭찬신문=김미숙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7월 30일 인천문화예술회관 회의장에서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도시건설분야 주민참여예산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토론회에는 도시건설의 분야별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최태안 도시재생건설국장이 2020년도 예산편성 방향과 주요사업계획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주제발표 이후 이어지는 지정토론은 청운대학교 진영환 교수가 진행을 맡고, 진용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도시건설분과 위원장, 장회숙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도시건설분과 위원, 인천광역시의회 고존수 시의원, 인천대학교 박미진 교수, 인천연구원 안내영 연구위원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진용범 주민참여예산 도시건설분과 위원장은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사업 중 도로개량 부분에 대한 조속한 추진과 주변 공업지역과 연계된 진출입 차량들로 인한 문제점을 검토하여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개선·반영해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최태안 도시재생건설국장은 “내년도 예산편성은, 현재 추진 중인 도시재생사업에 가시적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예산을 수립할 계획이다.”라며, “또한, 도시재생사업의 다양한 영역에서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시는 이번 토론회 논의 내용과 참석시민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방침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