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함께가는 인천 서구 ~!!
더불어 함께가는 인천 서구 ~!!
  • 신순임
  • 승인 2019.09.09 13: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官과 奉仕團, 民이 배려와 사랑으로 결속되다

[칭찬신문=신순임 기자] 인천광역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민족고유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관내 주민들의 안전한 귀성과 귀향길을 위해 9월 1일 (09:30~16시)서구청사 주차장에서 ‘2019 하반기 자동차 무료 점검 정비의 날‘을 운영했다. 이 자리에서 이재현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 여러분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사)인천광역시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서구지회 주관으로 진행된 이 행사에 재능 기부에 나선 조합원(카센터를 운영하는 사장님) 40여명은 이 날 250여 대의 차량을 점검하고 정비하느라 숨 돌릴 겨를이 없었다.

즐비한 차량들 틈에서 자동차의 엔진상태, 제동장치, 전기장치 등 제반사항을 꼼꼼히 살피고, 일부 소모품 워셔액보충, 와이퍼, 브러시, 라이트전구 등을 교체하느라 분주한 모습이 너무나 고마웠다. 더하여 밝고 친절해서 분위기가 청명한 날씨만큼이나 화기애애했다.

점검표 (당일 점검한 부품과 추후 교체할 품목이 기재된)를 들고 환하게 미소 짓는 젊은 주민에게 다가갔다. 검암동에서 왔다는 B씨 “진즉에 정비해야 할 차량이 걱정되던 참에, 무료로 점검 교체소식에 고맙게 왔는데 봉사하시는 사장님이 꼼꼼하게 모두 봐주시고 거기다 친절해서 더욱 고맙다”

또 중년의 S씨(석남동) "요즘 경제가 많이 어렵잖아요? 그래서 정비소 가기가 겁나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고급인력이 재능을 기부해주시니 억수로 고마워요. 또 우리들 사정을 헤아려 이런 행사를 주선해주신 이재현 구청장님도 참 현명하시고, 오늘은 살맛나는 세상입니다. 하하하..."
 

오전 10시부터 안내가 되었으나, 미리 온 사람들을 위하여, 황금 휴일을 반납하고 달려온 봉사자들은 30분 전부터 팔을 걷으며 존중과 배려를 실천했다, 고운 얼굴이 땡볕에 타고, 흐르는 기름땀쯤은 아랑곳 않고 친절과 미소로 귀한 재능을 나눔하는 서구지회 조합원들에게 주민들은 벌써 홀렸다.

또한 주차장 한켠에 준비한 따뜻한 차와 드링크는 귀한 고객을 맞이하듯 존중의 마음일 것이며, 안전하고 편안한 귀향, 귀성길을 챙김은 분명 부모의 사랑임을 느낀 주민들은 무척 행복해 했다.

공급 기술력의 수요가 절실한 주민과 대가 없이 연계해 준 서구!!
거기에 호응하여 기술력을 땀의 시간으로 기꺼이 투입해 준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서구지회 조합원들~!!
주민의 가려운 곳을 긁어 주는 행정의 달인이신 서구청장과 서구 차량민원과 직원들~!!
40여 분의 봉사자들~!!

"오늘 최고셨습니다!! 수고 하셨어요. 고맙습니다. 덕분에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