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움과 즐거움을 입히다' 2018 횡성평생학습축제
'새로움과 즐거움을 입히다' 2018 횡성평생학습축제
  • 이귀순 시민기자
  • 승인 2018.09.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회 횡성평생학습축제 문화체육공원에서 15일부터...
7080 세대들의 영원한 추억, 하얀 칼라에 권색 치마...
70십 80십 노인분들이 교복입고 합창하는 모습. 가난하고 여자라는 이유로 배울수 없었던 분들이 배움의 한을 풀고자 검정고시 준비하시는 분들이다.

[칭찬신문=이귀순 기자] 횡성군이 2007년도(9월 15일)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후 이번에 11회 째를 맞는 평생학습축제를 9월 15일부터 9월 16일까지 횡성문화체육공 원에서 2일간 개최한다.

금년도 축제의 방향은?
평생학습 학습자들의 성과 발표와 기관․단체간의 정보교류의 장 마련,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계층이 참여하는 학습 어울림의 축제 운영, 평생학습을 통한 변화되고 더 나은 삶을 즐기는 축제로 방향을 잡았다.

이번 축제 참여는?
50여개 단체에서 다양한 학습체험관이 운영되고 9개읍면 35개 동아리 공 연이 문화예술회관 무대에서 펼쳐진다.

프로그램은?
금년도에는 축제에는 새로운 볼거리와 즐기거리 먹을거리 등 그야말로 다 양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막식에서는 평생학습 강사 남녀의 사회로 그동안 프로그램별 활동사진 들이 스크린을 통해 보여주고, 15일(오전 11시)에는 예비 신혼부부의 실제 전통혼례가 치러지고, 과거를 학습한다는 차원에서 물지게 지기 이벤트가 상시 실시된다.

전통주를 음미할 수 있는 웃음주막(웃음이 피어나는 주막)이 운영과, 사회적 경제와 함께하는 작심삶+일의 프리마켓에는 관내 농부와 수공예품 생산자의 다양한 품목이 전시 · 판매행사로 진행된다.

더불어 문해학습자 대상의 행복이벤트인 어르신 뷰티(화장)가 축제의 포인트로 눈여겨 볼만한데 뷰티(화장)후에는 교복착용과 단발머리 형태의 학생사진을 촬영하여 개인별 액자로 제작, 지급되는데 이 행사에는 군청 사진동호회 ‘흐름’에서 주도적으로 행사를 맡아 진행한다.

또한 저녁시간에는 평생학습인을 위한 ‘학습인의 밤’ 행사를 통해 버스킹 공연과 마술 등을 실시, 다과와 함께 축제 주인공 배려의 위한 멋진 프로 그램이 동시에 마련된다.

이번 축제에서 정말 지나치지 않아야 할 행사로는 개막식 이후 펼쳐지는 제2회 문해한마당잔치 ’청춘공감‘이다.

이 행사에는 문해학습자 300명이 참여하여 합창대회, 단체골든벨, 시화전, 편지쓰기, 사진전시회 등이 개최되어 가족동반 관람이 필수적인 행사이다.

제3회 책축제와 병행한다는데?
평생학습축제와 연대 추진하는 행사로는 '제3회 책축제'와, '2018년 한궁대회'가 병행 개최되는데제3회 책 축제에는 책 읽는 '가족 다독' '가족상' 시상과 ‘무슨 책 읽어?’ 이벤트, 독서 감상화 대 회, 작가의 그림을 팝업북으로 재구성한 그림책 체험마당, 작가 1인극, 문학자판기 운영, 내가 꾸미는 세상의 증강현실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은 이 행사를 놓치면 아쉬움이 오래도록 남는 특별한 축제의 시간이다.

한궁대회는?
한궁대회는 대한노인회 횡성군지회 주관으로 국민체육센터에서 1.3세대가 함께하는 행사로 세대간의 행복을 가늠하는 아름다운 시간이 될 것이다.

횡성평생학습축제가 횡성군민은 물론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시민들에게도 유익한 축제가 될것이라 기대하며 행사를 통해 생성되는 콘텐츠들이 평생학습프로그램으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정책과 예산의 뒷 받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횡성평생학습축제가 횡성군민은 물론 서울 과 수도권 시민들에게도 유익한 축제가 될것이라 기대하며 행사를 통해 생성되는 콘텐츠들이 평생학습프로그램으로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8 제11회 평생학습축제가 개최되는 문화체육공원은 잔디광장에서 주로 펼쳐지며, 잔디광장과 어울리는 공간연출을 위해 장대 홍보물과, 지게 꽃, 아름다움 무대가 설치되어 있어 각자가 포토존으로 이용 작품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공간연출의 백미가 될 것으로 여겨진다.

김영숙 횡성군의회 의원은 "11회째 이어온 평생학습축제답게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들로 진행되고 있어 횡성군민은 물론 수도권 시민들에게도 유익한 축제가 될것으로 기대합니다.
뿐만 아니라 유익한 여러 콘텐츠들이 년 중 프로그램으로 계속 이어짐으로써 축제와 평생학습의연속성을 갖게하는 정책개발과 예산집행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평생학습축제에 대한 촌평을 해 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