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아산노인종합복지관, “품격, 공자에게 배우다” 인문학특강을 진행했다.
[아산] 아산노인종합복지관, “품격, 공자에게 배우다” 인문학특강을 진행했다.
  • 권영민
  • 승인 2019.10.2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실버인문학강의

순천향대학 수탁운영기관인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 가을을 맞이하여 특별한 인문학강연을 진행했다.

상반기 실버 인문학강의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특별 편성된 이번 인문학강의로, 지역사회의 실버세대를 대상으로 한 강연으로 실버세대에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과 품격있는 자기성장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첫 번째 강연은 1015일 마음길교육진흥원 김준희 원장의 진심, 맹자에게 배우다특강으로 진행했으며, 두 번째 강연은 1022일 실버인문성장연구소 강형란 소장의 품격, 공자에게 배우다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두 번째 인문학강연자로 나선 강형란 소장(실버인문성장연구소)은 그동안 실버인문학은 물론 책쓰기강의 등으로 활동은 하시는데, 사실 적지 않은 나이(68)에 왕성한 활동을 하시는 실버인문학계의 산 증인이기도 하다. 치열한 산업시대를 몸으로 겪은 삶의 경험과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전해지는 인문학강의는 마음을 움직이기에 충분하다

특히 실버세대를 위해 마련한 복지관에서 동시대를 살아가는 강형란 소장의 강의는 그 자체로 많은 도전이 되기도 한다.
아산노인종합복지관 강의장에 전해진 품격, 공자에게 배우다로 실버세대에게 행복한 삶의 의미를 되새기고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실버인문학 강의 문의: 강형란 소장 (010-9856-3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