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마을미디어축제’ 30일 개최… ‘미디어, 마을이야기를 담다’
‘경기마을미디어축제’ 30일 개최… ‘미디어, 마을이야기를 담다’
  • 황현
  • 승인 2019.11.2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찬신문=황현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1월 30일(토)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경기마을미디어축제’를 개최한다.

‘경기마을미디어축제’는 ‘미디어, 마을이야기를 담다’를 주제로 마을미디어공동체와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이다.

경기도는 올해 처음으로 경기 지역의 미디어센터와 마을 미디어 활동가들이 함께 모여 활동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 고양영상미디어센터, 부천시민미디어센터, 성남미디어센터, 수원미디어센터,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이 행사는 경기지역 미디어센터 네트워크를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 마을미디어 현황과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경기지역 마을미디어 실태조사 결과 자료를 발표하고 마을미디어의 발전방안을 위한 포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화성 ‘생기발락’, 수원 ‘매탄FM X 통감자마을신문’, 부천 ‘에코맘들의 수다 X 부천오원소’, 의정부 ‘의정부 FM U&Me’, 고양 ‘고양시의 미인들’, 성남 ‘성남시민라디오제작단’ X ‘위례어린이기자단’의 경기지역 마을미디어가 선보이는 방방곡곡 마을미디어 공개방송을 통해 지역 내 소식과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경기마을미디어축제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우수 콘텐츠 작품과 우수 활동 공동체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시상식을 통해 최종 대상 수상 작품은 상영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이번 행사는 경기마을미디어공동체가 모이는 첫 공식 네트워크 행사로서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포럼과 공개방송, 시상식 등 마을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도민들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마을미디어와 미디어 콘텐츠제작에 관심이 있는 일반 참가자 및 단체는 전화문의 또는 이메일(경기마을미디어 사무국 ggmedia.f@gmail.com)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2005년 설립되어 콘텐츠·사람·기술 융합을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선도기관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아이디어와 콘텐츠로 누구나 세계 시장에 도전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창의적인 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연락처: 경기콘텐츠진흥원 콘텐츠정책과 콘텐츠기반팀 김나윤 031-8008-4648 문의 070-5165-7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