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원평 2동 바른유병원, 사랑의 연탄 나눔
구미시 원평 2동 바른유병원, 사랑의 연탄 나눔
  • 차분조
  • 승인 2020.02.1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찬신문=차분조기자] 원평2동(동장 권순홍)에서는 2020. 2. 2(일) 바른유병원(원장 김정진) 직원과 자녀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어려운 이웃 5가구에 연탄 1,000장을 전달했다.

이날 연탄 봉사활동에는 차가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바른유병원 직원과 자녀 40명이 참여하여 5가구에 세대당 200장씩 무거운 연탄을 손수 나르며, 잠시나마 어르신들의 말동무가 되어 드렸.

방학을 맞아 엄마와 함께 참여한 선주초등학교 학생은 겨울방학을 맞아 엄마와 함께 보람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오늘이 첫 봉사활동이지만 앞으로 더 많이 참여해야겠다.”고 다짐했다

권순홍 원평2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한 휴일을 반납하고 애써주신 바른유병원 직원과 가족들에게 감사드린다. 우리 동 역시 소외된 이웃이 없는 따뜻하고 살기좋은 원평2동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바른유병원 유영상 원장은 지난해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고, 바른유병원은 착한가게 가입을 통한 정기기부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으며, 2017년부터 구미 행복주치의 사업에 참여하여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앞장서 오고 있.

테레사효과
남을 돕는 활동을 통하여 일어나는 정신적, 신체적, 사회적 변화. 1998년 미국 하버드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시행한 연구로서 테레사수녀(1910.8.27 ~ 1997.9.5)처럼 남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거나 선한 일을 보기만 해도 인체의 면역기능이 크게 향상되는 것을 말한다. 슈바이처효과라고도 한다.
 

출처: 영남신문. 두산백과 사전

 

저작권자 © 칭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분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