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신문 & CNN21방송 기자 교육 성황리에 진행
칭찬신문 & CNN21방송 기자 교육 성황리에 진행
  • 유용린
  • 승인 2018.10.13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찬신문=유용린 기자] 칭찬학교(총장 김기현)와 칭찬신문(대표 김종남) 주관 칭찬신문과 CNN21방송 기자 교육이 2018년 10월 13일 서울 관악구 신림동 소재 칭찬학교에서 예비 칭찬신문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 날 교육은 김도연 교육본부장의 '교육내용과 강사 소개', 칭찬학교 김기현 총장의 '칭찬신문의 비전', 칭찬신문 김종남 대표의 "칭찬신문 기자되기" 강의로 진행되었다.

장유유서에 기초한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순기능과 역기능, 시의성과 역사성에 기인한 기자로서의 소명의식을 갖출 수 있도록 상세히 설명하였다.

칭찬신문 김종남 대표가 예비 칭찬기자들 대상으로 기자의 역할과 소명, 기자가 되 기 위한 기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칭찬신문 김종남 대표가 예비 칭찬기자들 대상으로 기자의 역할과 소명, 기자가 되기 위한 기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기자가 되기 앞서 언론의 역할을 강조하고, 특별히 칭찬문화의 세계화와 공동체 문화의 회복을 위한 칭찬기자의 소명의식에 대해 강조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기사 작성법과 실습을 통해 본격적인 칭찬신문기자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을 마쳤다. 기자 후보생으로 교육에 참가한 P씨는 "나는 왜 기자가 되려고 하는가?, 기자로서 어떻게 사회적 순기능의 역할을 감당할 것인가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하게 하는 교육이었다"고 하였다.

가짜 뉴스 등으로 언론과 언론인의 역할이 중요한 이 시대에 전문성과 소명의식, 사회적 순기능의 역할을 감당하는 기자가 되어 우리 사회의 아름다운 이야기와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칭찬신문 기자들이 탄생하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