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항구 목포가 관광도시로 급부상
낭만항구 목포가 관광도시로 급부상
  • 차분조
  • 승인 2020.03.10 0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찬신문=차분조 기자] 목포시는 관광거점도시에 선정된데 이어, 한국관광공사의 여행트랜드 조사결과 ‘방송통신사 여행지 키워드 언급량’에서 전국 기초지자체 중 최고 순위를 차지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이 전 세계 17개국 8,000여명을 조사해 공개한 ‘해외 한류실태조사’ 결과 세계적으로 선호하는 한국 드라마 부문에서 “tvN 호텔델루나”가 1위를 차지했는데, 이 드라마 주 무대인 호텔의 외관이 바로 목포근대역사관이다.

지난 해 목포근대역사관을 찾은 관람객은 증가했으며, 여전히 국내‧외에서 많은 방문과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여행업협회에서 선정한 여행하기 좋은 도시’로 선정되어 대한민국 최고의 여행지로 부상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목포시가 관광산업을 미래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관광정책에 행정력을 집중하는 한편, 목포만의 차별화된 매력이 담긴 도시브랜드 ‘낭만항구 목포’, ‘맛의 도시’, ‘근대역사문화도시’, ‘국제슬로시티 목포’ 등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전력질주 해온 성과다.

시 관계자는 “글로벌 시대 변화와 함께 다양한 미디어를 통한 마케팅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우리 시 관광산업 전략을 더욱 빛나게 하기 위해 앞으로도 전방위적인 미디어마케팅을 펼쳐, 세계가 주목하는 목포의 매력을 대내외적으로 적극 알리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