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자살 유족 지원, 굿위드어스와 함께, 중앙심리부검센터,
아동·청소년 자살 유족 지원, 굿위드어스와 함께, 중앙심리부검센터,
  • 차분조
  • 승인 2021.02.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심리부검센터, 굿위드어스와 함께 아동·청소년 자살 유족 지원

      [칭찬신문=차분조기자] 아동·청소년 자살 유족에게 학용품 및 인터넷 학습 수강권 지원                 

중앙심리부검센터(센터장 전홍진)는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이사장 임통일)로부터 학용품 및 인터넷 학습 수강권 후원을 받아 부모를 자살로 잃은 초··고등학생 대상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동·청소년 유족 지원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용품을 지원하고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강남구청인터넷수강권(1)과 학용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신청은 322일부터 전국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자살예방센터 기관장 추천을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이 진행된다.

굿위드어스는 이번 아동·청소년 자살 유족 지원을 위해 125일부터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총 2821명 참여, 9904800원이 모금됐다.

모금을 진행한 굿위드어스 임통일 이사장은 아동·청소년 유족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기부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많은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학용품과 온라인 학습권을 제공해 줄 수 있어 뜻깊다고 밝혔다.

또 기부자들의 따뜻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부자들의 의미 있는 메시지*를 엽서에 담아 보낼 예정이다.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자신의 작품을 무료로 나눔한 한경원 작가는 부모를 떠나보낸 아이들의 기억 속에 슬픔과 고통보다는 햇살이 가득한 따뜻한 집의 이야기를 담아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부자의 메시지: “작은 금액이지만, 응원합니다! 떠나보내는 것의 슬픔을 알아서 더 응원해중앙심리부검센터 전홍진 센터장(성균관대 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자살로 부모를 잃은 아동·청소년은 일상적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회복하는 데 중요하다.

이번 학용품 지원과 온라인 학습권 지원이 학생들이 학교생활과 학습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아동·청소년 유족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 애도 프로그램, 보호자 도움서를 개발해 전국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자살예방센터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무자에게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1년 중앙심리부검센터 아동·청소년 유족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자살 유족 홈페이지 따뜻한 작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중앙심리부검센터는 20144월 보건복지부의 자살자 사망 원인 분석 및 유가족의 심리 지원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자살 예방 정책 수립을 위한 근거를 마련하는 것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출처: 중앙심리부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