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안전한 공간멸균기 특허, 상용화 시작 '트리플에어'
'코로나19' 안전한 공간멸균기 특허, 상용화 시작 '트리플에어'
  • 김기현 기자
  • 승인 2021.02.28 14:3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리플에어’ 공간멸균공기정화기 공공기관 및 병원 등에 설치
공기청정기로는 불안하다.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개발된 공기멸균정화기 트리플에어
공기청정기로는 불안하다.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개발된 공기멸균정화기 트리플에어

[칭찬신문=김기현 기자] 코로나시대 최고의 굿뉴스. 코로나19에 안전한 공간멸균 공기정화기 트리플에어가 떴다.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공간은 없을까? 그 고민으로부터 완전히 해방되게해주는 신기하고 놀라운 제품이 한국에서 개발되어 세계아토피협회로부터 대상을 수상하였고 저주국제그린탐라상을 수상했다.                                   

우리주변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공간으로 지켜주는 트리플에어는 학원, 병원, 교회, 사무실, 회사, 공공기관, 가정, 학교, 식당,.소상공인의 일터 지킴이다.

트리플에어 개발배경은 '사스'와 '메르스' 그리고 최근 발생한 ‘코로나 19‘ 까지 인류를 위협하는 바이러스의 생명력이 끈질기다. 2002년부터 새로운 독성을 보이며 수많은 사람의 목숨을 앗아간 바이러스는 약 10년마다 돌연변이체로 세상에 나타나는 경향을 보인다.

'트리플에어'는 어떤 제품일까?

회사측 설명에 따르면 ‘트리플에어’는 인체에 무해한 이온교환 방식, 광촉매 분해 방식 그리고 산소 군에 의한 복합 원리를 이용하여 각종 질병군과 부패균을 공기 중에서 살균하는 효과가 있는 ‘공간멸균 공기정화기’다.

UV(ultraviolet Ray), 음이온(anion), 광촉매(photocatalyst), 이산화탄소제거(Carbon Dioxide Scrubber)등의 기술을 공기정화에 적용한 것으로, 제품의 내부로 유입되는 실내 오염된 공기와 세균은 입구 쪽에 설치된 살균 선을 가진 고효율 UV와 광촉매에 의해 살균과정을 거쳐 정화된 공기가 배출되도록 하였다. 그리고 토출구 쪽에 특수 설계된 음이온 발생기에서 생성된 강력한 다량의 음이온은 공기 중에 오염된 입자를 제거함과 동시에 살균과 유해 가스를 없애는 역할을 한다.

2차 감염의 대부분은 흡착 세균에 의해서 발생하고 있으며, 공기를 흡입하여 필터링하는 방식으로는 2차 감염을 막을 수가 없다. 그런데 ‘트리플에어’는 실내 구석구석까지 멸균시키는 ‘대기휘산방식’을 통하여 공기 중에 존재하는 오염원을 제거하며 벽, 천정, 가구 등 공기 중에 노출된 모든 물체에 흡착하여 유해세균을 제거한다. 또한 각각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증폭하는 역할을 하여 오염된 공기의 살균과 정화 기능을 극대화하였다.

세계아토피협회 대상 제주탐라상수상
세계아토피협회 대상 수상, 제주국제그린탐라상수상

'트리플에어'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자.

송풍기 : 국산 최고급 저소음 브러쉬리스 모터를 적용하여 소음을 최소화하고 실내공간의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킨다.자외선 : 대기중 오염물질을 가장 강력하고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는 살균 선을 적용하여 유해균의 DNA, RNA 구조             를 파괴해 비활성화 상태로 만든다.광촉매 : 광(光)을 받으면 촉매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로 내산성, 내알칼리             성 등의 특징이 있으며 인체에 무해하다. 각종 오염물질을 해가 없는 물질로 변화시켜주는 친환경적 소재이             며, 특수 설계된 비트가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깨끗한 산소를 방출하기 때문에 공간의
           피로감을 현저히 낮춰준다.
음이온 : 음이온을 cc당 6백만 개 이상을 방출하여 공간에서 실시간 방역하며, 음이온은 인체에 유익한 영향을 준다.

공기장화기의 원리
공기장화기의 원리

공기정화의 원리

오염된 실내 공기는 ‘트리플에어’로 흡입되어 자외선과 광촉매의 강한 산화작용에 의해 분해되어 유해균이 제거된다.흡입되지 못한 오염원은 ‘트리플에어’에서 강력한 살균력을 지닌 음이온이 공간에서 실시간 방역을 하게 되며 미세먼지급 입자들을 서로 뭉쳐 바닥으로 떨어뜨려 호흡기로의 유입을 방지한다. 기기로 흡입 된 오염원을 1차 살균 후 배출 된 공기가 공간에서 2차 실시간 공간방역 친환경적인 유해물질 제거, 기기 관리에 대한 부담감이 적다.

또한 악취, 이산화 탄소,유해가스 제거, 필터를 직접 살균하여 2차오염(세균번식) 억제, 습기에 강하여 필터효율 극대화 한다.

'트리플에어'는 2020년 21대 총선 투표소, 개표소에도 이미 설치되었고, 제 21대 총선 정읍시 전체 투표소/개표소, 세종시 개표소, 순천향교 서울대학병동, 하남시 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 국기원 강남 본점 사옥, 세계태권도연맹 서울사무소, 대한대권도협회 본사 사옥, 필립스아시아지점 강남 사무실, 분당 할렐루야교회, 대한태권도협회장배 품새선수권대회 무주태권도원, 전남 고흥풍양중학교, 정읍시청 – 복합놀이시설 천사히어로즈, 광주 동구 우사, 돈사, 양계장(악취제거), 안산 경희재활요양병원 등 다양한곳에 설치되었다. 

설치문의 031-495-3121. 김식경 부회장 010-9921-5681.

김기현 기자 연락처 010-8782-79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