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창적인 아이디어는 ?
독창적인 아이디어는 ?
  • 차분조
  • 승인 2021.03.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찬신문=차분조기자] "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은 완전히 새로운 이론이 아니라 세 가지 아이디어를 조합해 만든 결과물이다.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부터 내려온태양중심설과 대항해 시대를 맞아 발달한 삼각함수’, 그리고 천문학 데이터를 조합해 보니 지구가 돌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것이다. 임정섭 저() 씽킹(루비박스, 118) 중에 나오는 구절

아이작 뉴턴이 말한 유명한 경구가 있습니다.
 

내가 세상을 멀리 볼 수 있었던 것은 거인의 어깨에 서 있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창의력이란 거인의 어깨에 올라 거인들이 만들어 놓은 것들 연결하여 새로운 것을 만드는 능력입니다. 혹은 전혀 다른 분야의 생각들을 연결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드는 것이 창의성의 핵심입니다.

바로잉(Borrowing)의 저자 데이비드 코드 머레이도 이런 말을 했습니다. 아이디어란 다른사람들의 아이디어를 재료로해서 구축된 것이며, 진정으로 누구 한 사람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는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결코 무에서 유를 창조할 수 없다. 무언가가 있어야만그것을 재료로 삼아 다른 어떠한 것을 만들 수 있다.

"유대인들이 강한 이유 중의 하나는 거인들의 어깨, 즉 하나님을 믿는 선조들의 삶의 교훈을 소중히 여기며 그 어깨에 올라타면서 삶을 시작하는데 있습니다. 그러면 유치원이 아니라 5학년부터 시작합니다.


이미 있던 것이 후에 다시 있겠고 이미 한 일을 후에 다시 할지라해 아래에는 새 것이 없나니”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