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서울특별시와 스마트복지 구현을 위한 협약 체결
합천군, 서울특별시와 스마트복지 구현을 위한 협약 체결
  • 차분조
  • 승인 2021.05.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 서울특별시와 스마트복지 구현을 위한 협약 체결

 

                                                                                                     국민안심서비스 앱 공동 활용, 고독사 및 실종사고 예방

[칭찬신문=차분조기자]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20일 합천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와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복지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독거노인, 1인 가구 등 사회 취약계층의 고독사 예방, 스마트 복지 업무관련 프로그램 개발 및 공유, 안심서비스 앱의 보급 및 확산, 안심서비스 앱의 기술지원 및 소프트웨어 형상관리 등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서울특별시는 합천군에서 개발한 국민안심서비스 앱을 종로구를 포함한 25개 서울시의 모든 자치구 주민을 위해 서울 살피미라는 앱 명칭으로 서비스 하게 된다.

이 앱으로 서울특별시는 65세 이상 독거노인, 쪽방촌에서 홀로 생활하는 분 등 사회 취약계층의 고독사와 실종 사고 예방을 위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용남 부군수는 합천군에서 개발한 국민안심서비스 앱1천만 인구를 가진 대한민국 수도인 서울 시민의 고독사와 실종사고 예방을 위해 사용하게 되어 너무 기쁘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국민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앱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이 개발한 국민안심서비스 앱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등 전국 40여개 자치단체에서 해당 자치단체의 이름으로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무상 배포를 실시하였으며, 전 국민의 고독사 및 실종사고 예방을 위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정과 전산정보담당 김성록(930-3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