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삼성서울병원,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삼성서울병원,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차분조
  • 승인 2021.06.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삼성서울병원,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칭찬신문=차분조기자]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및 감염병 예방 물품 후원,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삼성서울병원 보건의료직 진로멘토링 지원 확대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와 삼성서울병원은 528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와 삼성서울병원은 지난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전홍진, 2020)’ 도서 지원을 시작으로, 보건의료직군(간호사, 방사선사 등) 온라인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센터와 삼성서울병원은 본 업무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협력을 확대하고자 한다. 특히 삼성서울병원은 서울시 내 비인가 대안교육기관(80여 개소)을 대상으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감염예방 물품(비접촉 체온 측정 자동 손 소독기) 80여 세트를 지원했으며 센터에서는 6월 중 기관별로 배포 완료할 계획이다.

이에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백승준 센터장은 삼성서울병원과 업무 협력을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회적 지원 체계가 정립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삼성서울병원 이상철 대외협력실장(순환기내과교수)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사회로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본원에서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센터와 삼성서울병원은 학교를 그만뒀지만 배움을 지속하고자 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격월로 보건의료직 온라인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3회차를 맞이한 보건의료직 멘토링 프로그램은 625() 온라인(ZOOM)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및 안내는 센터로 개별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즐겨찾기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 센터는 서울시 비인가 대안교육기관 지원 및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맞춤형 지원 사업을 운영(서울시 위탁)하고 있다.

문의는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팀이나 카카오톡플러스 친구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과 성장을 돕는 기관이다.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서울특별시 대안교육기관 지원 조례에 의거해 대안교육기관을 지원하며 서울특별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특별시가 지정·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재단법인 한국천주교살레시오회가 서울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출처: 서울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