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연대은행-HSBC, 보호종료청소년 지원 약정 체결
사회연대은행-HSBC, 보호종료청소년 지원 약정 체결
  • 차분조
  • 승인 2021.07.0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연대은행-HSBC, 보호종료청소년 지원 약정 체결

 

                             사회연대은행-HSBC가 보호종료청소년 지원 약정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칭찬신문=차분조기자] ‘하이파이브사업 통해 아동양육시설 퇴소 예정 청소년의 사회적 자립 지원  자립지원금, 재무·금융 코칭, 진로·취업 교육, 실생활 지원 제공 예정


함께만드는세상(이하 사회연대은행)HSBC3일 서울 혜화동 알파라운드에서 보호종료청소년 28(18, 220)을 위한 자립지원금 및 미래비전 교육 지원 약정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아동양육시설 퇴소를 앞둔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적 자립을 위해 경제생활 역량 강화와 사회관계망 확장을 지원하는 청소년비전지원사업 하이파이브(High-Five)’의 하나로 진행됐다.

하이파이브 2기 참여자들은 7월부터 20개월간 매달 23만원의 자립지원금과 재무·금융 코칭, 진로·취업교육, 실생활 지원 등을 제공받을 예정이다. 앞서 사회연대은행은 5월 하이파이브 2기 참여자를 모집해 최종 20명을 선정한 바 있다.

문태화 사회연대은행 자립지원본부장은 청소년들이 앞으로 2년 동안 성실히 사업에 참여하면 일상생활 속에서 자립 역량이 부쩍 향상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쉽지 않겠지만 무사히 과정을 마치길 응원한다고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이승훈 HSBC 이사는 두려웠던 시간이 익숙해질 때 성장할 수 있다. 하이파이브 2기의 첫발을 떼는 이 순간이 낯설게 느껴지겠지만 앞으로 활동과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다 보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청소년들을 환영했다.

사회연대은행은 저소득 빈곤층 창업을 지원해 실질적인 경제적·심리적 자립을 도모하고 청년 자립을 위한 교육 및 복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국내의 대표적인 사회적 금융기관이다. 2003년부터 정부 부처, 기업, 민간과 협력해 저소득층, 자활공동체, 사회적기업 등 약 3000개 업체에 600여억원의 자금을 지원한 바 있다.

사회연대은행은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대안금융을 통해 사회의 취약한 구조를 개선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취약계층에게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 자활지원 기관이다.

 

출처: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 사회연대은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