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요리교실』운영
합천군,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요리교실』운영
  • 차분조
  • 승인 2021.10.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요리교실운영

 

 

 

[칭찬신문=차분조기자] 합천군(군수 문준희)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1016일 청소년문화의집 1층 요리강습실에서 아빠와 자녀로 구성된 816명을 대상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요리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사업은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가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된 사업으로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과 협업하여 운영하게 됐으며, 매주 토요일마다 총 6회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작년에 이어 2년째 청소년뿐만 아니라 아빠들에게도 매우 인기있는 프로그램으로 3회기씩 1,2차로 운영될 예정이다. 1회기 목살스테이크2회기 해물볶음우동 3회기 뉴욕식 핫도그 등 누구나가 좋아하고 별미로 즐길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했으며 바쁜 직장생활로 주말을 자녀와 함께하지 못하고 소통의 방법을 잘 모르는 아빠들에게 좋은 기회가 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A(40, 합천읍)딸이 마냥 어린애기인 줄 알았는데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척척 따라하는 것을 보고 대견했고, 주말을 어떻게, 무엇을 하며 보내야 할지 몰랐는데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아빠역할도 잘한 것 같고 맛있는 점심까지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순자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가을을 맞아 캠핑이나 나들이를 떠나는 것도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심어줄 수 있지만, 가족이 함께하는 소통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소중한 경험과 추억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합천군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은 양성평등 실현 및 가족지원, 여성교육 및 복지증진을 위해 해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공모·선정되어 추진할 사업은 여성아카데미 운영, 아빠와 함께하는 주말 요리교실 운영, 조부모 힐링타임, 청소년 양성평등교육프로그램이다.

 

노인아동여성과 청소년담당 정순임(055-930-3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