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실 제1회 졸업식 개최
합천군,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실 제1회 졸업식 개최
  • 차분조
  • 승인 2022.03.12 02: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실 제1회 졸업식 개최

 

                                                   ~ 평균나이 73, 어르신 졸업생 7명 배출 ~

[칭찬신문=차분조기자]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34일 평생학습관에서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제1회 합천군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실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문준희 군수, 정종화 교육장, 졸업생 7명이 참석하여 졸업장 수여 및 학력인정서 전수, 축하사·송별사 및 동영상 시청, 졸업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졸업생 대표의 특별한 송별사와 함께 개인소감이 담긴 동영상 시청시에는 참석한 관계자들을 감동시켰다는 후문이다.

기초학력인정 문해교실은 비문해·저학력 성인을 대상으로 우리군에서는 2018년도 최초로 시작되어 총 3년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1년을 더한 4년 만에 모든 과정을 수료한 졸업생 7명을 배출하였다.

졸업한 어르신 중 일부는 올해 최초 개설한 합천군 중학학력 인정반에도 수강 등록하여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는 도전정신을 보여주며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

문준희 군수는 축하사에서 공부는 골치 아픈 것이 아니라, 당연한 것, 삶이라는 말이 있다결코 만만치않은 기간동안 한결같이 배움에 대한 진심으로 초등학력인정 수료를 하시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합천군은 202110월 권역별 4개소와 농아인반 1개 교실을 포함하여 총 5개 교실을 초등인정반으로, 평생학습관 1개 교실과 묘산중학교 1개 교실을 포함하여 총 2개 교실에 대하여 중학인정반을 경상남도 교육청에 신청하여 금년도 2월에 모두 다 지정되는 경사를 얻었으며, 3월 초부터 이들 교실을 대상으로 수업이 개강 되어 향후 3년간 교육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예술과 평생교육담당 (055-930-31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