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특임교수협의회 장학금 전달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특임교수협의회 장학금 전달하다
  • 김도연 기자
  • 승인 2022.03.30 05: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특임교수협의회(회장 김기현 칭찬박사)는 2022년 개강식에서 6명의 재학생들에게 특임교수협의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특임교수협의회 회장단과 장학생들과 단체사진
특임교수협의회 회장단과 장학생들과 단체사진

[칭찬신문=부사장김도연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총장 장일홍) 사회복지학과 특임교수협의회 장학금 전달식이 2022년3월29일 저녁7시 본교강당에서 있었다.  사회복지학과(학과장 순덕기 교수)개강식을 진행하는 가운데 특임교수협의회 김기현 회장은 19학번 박현수 학우, 21학번 김영희 학우, 21학번 오세정 학우, 21학번 강인순 학우.19학번 김상진 학우, 21학번 이선경 학우에게 직접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장학생 김상진학우
장학생 김상진학우
장학생 이선경 학우
장학생 이선경 학우

 

장학생 강인순 사회복지학과 과대표
장학생 강인순 사회복지학과 과대표

이번에 장학금을 받은 사회복지학과 강인순 과대표는 교수님들께서 장학금까지 주시니 더 감사드리며 더 최선을 다해 과대표 역할을 다 하겠다고 했다. 

김기현회장과 장학생 오세정 학우
김기현회장과 장학생 오세정 학우

오세정 학우는 70살이 다되는 나이에 대학생이 되어 공부하며 훌륭한 교수님들로부터 사회복지학을 공부할수 있는 것만해도 너무나 기쁘고 감사한 일인데 특임교수협의회 교수님들께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받게되니 너무 감격적이고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인 것이 자랑스럽다고 했다.
어러가지로 늦은 나이에 일하면서 공부하는것이 어렵지만 반듯이 훌륭한 사회복지학 학도로  졸업하고 싶다고 했다. 

오세정 학우는 60세가 넘은 나이에 성인 중학교와 성인 고등학교를 통해 중고등학교 과정을  마쳤기에 누구보다 대학 공부를 해보고 싶었는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를 통해 불가능 할것같은 꿈을 이루게 되었다고 학교와 사회복지학과 교수님들께 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수업에 임하고 한번이 아니라 두번이상씩 반복해서 보고 또보며 온라인 대학에 적응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오세정 학우의 배움에 불타는 열정과 열의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고 수준의 학생이다.

 대학을 졸업하여 꼭 대학원에 가고 싶고 주변에 친구들에게도 이 나이에도 할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친구들에게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 꼭 도전해 보라고 권유하고 싶다고 했다.

특임교수협의회는 지난 2월22일 졸업식때에도 4명의 졸업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한 바가 있다. 

특임교수협의회 회장단 김기현 회장, 윤나영 부회장, 서경춘 사무총장, 문지윤 재무국장, 윤준식 사무국장과 장학생들
특임교수협의회 회장단 김기현 회장, 윤나영 부회장, 서경춘 사무총장, 문지윤 재무국장, 윤준식 사무국장과 장학생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특임교수협의회는 학업에 열정적이고 학교에 기여한  10명의 학우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특임교수협의회 교수님들 장학금은 특임교수협의회 교수님들이 어려운 여건속에 열심히 공부하며 봉사하는 학우들에게 칭찬과 격려하는 마음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특임교수협의회 2기 김기현회장,  윤나영부회장, 서경춘 사무총장, 문지윤 재무국장. 윤준식 사무국장이 함께 참여하여 장학생들을 응원하며 자리를 빛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특임교수협의회 136명의 특임교수. 산업체주임교수. 연구교수.석좌교수로 구성되어 있고 지난 3월18일 총회에서 재신임을 받은 김기현 회장은 2기 임원단을 구성했다.

중앙회 회장단을 구성한 김기현 회장은 권역별 부회장에 서울 조영화교수, 경기 김종필교수, 부산 양영주교수, 대구 이기봉 교수, 인천 윤춘근 교수, 호남 김경옥 교수, 충청 노은경 교수, 제주 홍애선 교수를 부회장으로 추대하였다.

한편 고문변호사로 강석희교수를, 대표고문으로 이헌구교수를. 경기도의회 의장 장현국 교수와 이선희 교수, 김대웅 교수.정찬효 교수, 노철호 교수, 김구영교수, 신경하 교수,
유준형 교수,황경아 교수를 고문으로 추대하였다. 감사로는 이중현 교수, 윤명례 교수가 2기에 재신임되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특임교수님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참으로 대단하다. 사회복지뿐만 아니라 정치,경제,교육,법률, 목회,출판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크게 활약하며 선한리더십으로 세상을 밝혀주는 훌륭한 분들이다.

김기현 회장은 미인대칭(미소,인사,대화,칭찬)과 칭찬박사, 세계칭찬의날(7월7일) 창시자로 칭찬박사 세계1호이며. 칭찬대학교 총장, 칭찬박사협회 회장, 미인대칭국민운동본부 대표, 한국중소기업증권거래소총재 등 다양한 직함을 가지고 있고,

대표고문으로 섬기게된 이헌구 특임교수는 인천의 큰리더로 사단법인 한국중소기업융합회  인천.부천.김포연합회 회장과 인천대학교 대학원연합회 회장을 맡고있으며 주식회사 대림시스템 대표이사로  32년간 기업을 이끌어오며 한국도로공사에 터널 유도등을 남품하는 사업을 하고 특히 성능이 우수하면서도 다른 회사보다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 전자칠판 사업을 크게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지방선거에 시장.군수로 출사표를 던진  교수님들도 많다.

특임교수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수원특례시장 출마선언
특임교수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수원특례시장 출마선언

경기도의회 의장인 장현국 교수는 수원시장에 , 준비된 시장 김구영 교수는 구리시장에. 기부왕 하만진 교수는 하동군수에 출사표를 던졌고. 특임교수를 역임한 이연수 민선4대 시흥시장은 이번에 시흥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광역의회와 기초의회에 도전하는 교수님들도 여러분이 있다.

김기현 특임교수협의회 회장은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칭찬하고 싶다고 했고,
특임교수협의회 2기 임원단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빛내며
136명 교수님들의 역량을 강화할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것이며, 특히 전국 최초로 특임교수최고위과정을 개설하여 사회 각분야에 역량있는 훌륭한 인재들을 발굴하여 특임교수로 섬길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복지경영연구소(소장 순덕기학과장)과 함께
 교수님들이 가지고 있는
칭찬박사자격증,웃음치료자격증, 리더십스피치자격, 레크레이션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협의회는 특임교수,산업체주임교수,연구교수, 석좌교수로 구성되어 있고 장일홍 총장님으로부터 교수임명장을 받을뿐만아니라 매년 교육부까지 보고되는 대단히 명예로운 교수님들의 모임이다.

수화통역사. 순덕기학과장. 강인순과대표
수화통역사. 순덕기학과장. 강인순과대표

 

칭찬신문 부사장 김도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