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전유진, 3월 가왕전 상금 한국소아암재단에 기부
가수 전유진, 3월 가왕전 상금 한국소아암재단에 기부
  • 차분조기자
  • 승인 2022.04.10 0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전유진, 3월 가왕전 상금 한국소아암재단에 기부

 

                              한국소아암재단에 가수 전유진이 소아암 백혈병 환아 긴급 치료비를 기부했다

[칭찬신문=차분조기자] 한국소아암재단(이사장 이성희)은 가수 전유진이 선한스타 3월 가왕전 상금 70만원을 소아암 백혈병 환아 긴급 치료비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선한스타 가왕전을 통해 총 650만원의 누적 기부금을 달성한 가수 전유진은 연일 멈추지 않는 선한 행보로 4월에도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며 식지 않는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국소아암재단은 가수 전유진 이름으로 기부한 가왕전 상금을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우들의 긴급 치료비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긴급치료비 지원사업은 집중 항암 치료를 위해 병원에 자주 방문하거나 이식 등의 후유증을 치료 중인 가정 형편이 어려운 환아 가정에 교통비, 식비, 약제비, 치료 부대 비용 등을 지원해 안정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18세 미만에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난치병 진단을 받은 만 25세 이하의 환아를 대상으로 긴급 치료비 총 1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질환 어린이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 외래 치료비 및 긴급 치료비 지원, 정서 지원, 헌혈 캠페인, 소아암 어린이 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가수 전유진은 1월 대구보건대학교 인당아트홀에서 첫 번째 팬 미팅을 열고 팬들과 뜻깊은 만남을 함께했으며, TV조선 화요일은 밤이 좋아등 출연하며 넘치는 예능감과 뛰어난 노래 실력을 뽐냈다.

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부터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 외래 치료비 지원, 소아암 쉼터 운영, 정서 지원, 학습 지원 등 소아암, 백혈병 어린이들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소아암재단 사무국

윤진석 차장 02-3675-1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