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해년 칭찬으로 청소년들의 꿈을 향하여 희망의 꽃을 피우다
기해년 칭찬으로 청소년들의 꿈을 향하여 희망의 꽃을 피우다
  • 주선희 기자
  • 승인 2019.01.12 14:48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어 주고, 끌어주는 꿈과 희망...장학금과 크리스토퍼 리더십 캠프

[칭찬신문=주선희 기자] 지난 201913일 오산 웨딩의 전당에서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제 6.7대 지부장(지부장: 정창열, 48) 연임식 및 청소년 리더십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6,7대 지부장(지부장: 정창열, 48) 연임식이 지난 1월3일 곽상욱 오산 시장 등 400여 명의 내, 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6,7대 지부장(지부장: 정창열, 48) 연임식이 지난 1월3일 곽상욱 오산 시장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장인수 시의회의장, 안민석 국회의원, 채경연 오산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을 비롯한 지역 인사들 400여 명이 참석하였다.

또한 크리스토퍼총동문회에서는 꿈을 찾아 비상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전달과 특강 등을 통해 학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였다.

오산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6대 지부장에 이어 7대 지부장으로 연임된 정창열 지부장은 오산시에 애향장학금 일백만원을 전달하였다.

한편 오산대학교는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크리스토퍼리더십 과정 30명의 학생들 중 3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또한 크리스토퍼리더십 과정의 학생들에게는 크리스토퍼총동문회 장학금이 지급됨으로 모든 학생들이 장학혜택을 받고 리더로서의 덕목을 갖추고 사회에 봉사 할 수있는 질 높은 교육을 받는다고 한다.
 

크리스토포 오산지부 6,7대 지부장 연임식에서는 크리스토포총돈문회의 장학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되어 행사의 더욱 의미있게 하였다.
크리스토퍼 오산지부 6,7대 지부장 연임식에서 크리스토퍼총동문회 장학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되어 행사의 의미를 더욱 깊게 하였다.


곽상우 오산시장은 오산관내 중, 고등학생들 중 크리스토퍼에서 진행하는 리더십과정 이수자들에게 학비를 지원하고 대학진학시 학비를 지원 하는 등 꿈을 향해 나가는 청소년들에게 오산시에서 적극지원 해 줄 것을 약속하고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도전하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강한 동기를 부여하였다.

크리스토퍼 리더십 과정은 오산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정규 커리큘럼 외에 3일간의 캠프를 진행하는데,  자신감 증진, 면접준비, 의사소통, 목표달성 향상, 프레젠테이션 등 5가지의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들에 의해 진행된다.

이 캠프를 통하여 자신감을 증진시키고 원만한 인간관계의 형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과 게임, 오락 등에 심취된 학생들의 경우에도 건전한 문화와 여가를 즐기는 학생들로 변화 되는 등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리더십 과정을 통해  소통한 또래집단 조별활동  ▶
지난해 진행되었던 리더십 과정의 또래집단 조별활동 모습(사진:크리스토퍼 오산지부 제공)


각자 자기 소개를 시작되는 캠프는 연설의 기본인 효과적인 낭독기술 익히기, 연사소개 및 감사하기, 선물 주고받기, 크리스토퍼 실천과제 순으로 진행하며 '내가 바리스타가 되다', '인절미 만들기',  '염색하기' 등의 체험활동 등과 더불어 심폐소생술과 같이 생활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 훈련프로그램으로 알차게 진행된다.

, 하반기 방학기간 내에 열리는 캠프는 인성교육과 리더십 훈련을 통해 무한한 잠재능력을 개발하는 한편,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태도를 만들며, 전문가들과 함께 목표설정과 성취를 위한 세밀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어 크리스토퍼 정신으로 무장된 리더들을 양성하는데 중요한 몫을 차지하고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