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의 도시 춘천! 칭찬의 도시 춘천!
호반의 도시 춘천! 칭찬의 도시 춘천!
  • 이승미
  • 승인 2019.01.2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찬대학 춘천캠퍼스 칭찬박사과정 개설
칭찬대학 춘천캠퍼스 개강 강좌로 개설된 칭찬박사 2급 과정(직업능력개발원 등록번호 2017-003409)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칭찬대학 춘천캠퍼스 개강 강좌로 개설된 칭찬박사 2급 과정(직업능력개발원 등록번호 2017-003409)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칭찬신문=춘천] 이승미 기자=2019년 1월 29일 칭찬대학 춘천 캠퍼스(학장 이승미) 개강 강좌로 '칭찬박사 2급과정'이 진행되었다.

칭찬박사 자격증은 칭찬박사협회(대표 김기현 박사)에서 칭찬문화를 전세계에 보급하고 '칭찬의 날'(2018년 7월 7일 제1회 칭찬의날 선포식이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되었다) 제정을 목표로 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등록번호 2017-003409)된 민간인 자격증으로 2급, 1급, 그리고 강사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제1강 칭찬대학 진천캠퍼스 이미영 학장의 '나도 칭찬 박사가 될 수 있다' 가 진행되고 있다.
제1강 칭찬대학 진천캠퍼스 이미영 학장의 '나도 칭찬 박사가 될 수 있다' 가 진행되고 있다.

이날 강좌는 '칭찬은 사람을 변화 시킬수 있는 가장 확실한 핵(core)무기다'란 주제로 칭찬대학 진천캐퍼스 이미영 학장의 '나도 칭찬박사가될 수 있다',  춘천캠퍼스 이승미 학장의 '나를 사랑하고 장점을 발견하라',칭찬문화운동 창시자 김기현 박사의 '칭찬 잘하고 칭찬 잘받는 칭찬박사' 등의 강의가 있었다.

'나를 사랑하고 장점을 발견하라' 는 주제를 가지고 칭찬대학 춘천캠퍼스 이승미 학장 강의하고 있다. 이승미 학장은 '칭찬문화운동은 자기사랑과 이웃사랑운동이다'라고 정의한다.
'나를 사랑하고 장점을 발견하라' 는 주제를 가지고 칭찬대학 춘천캠퍼스 이승미 학장 강의 하고 있다. 이승미 학장은 '칭찬문화운동은 자기사랑과 가족사랑, 이웃사랑운동이다'라고 전했다.

강의실을 가득메운 수강생들은 칭찬문화 운동의 역사, 이론과 실제에 대한 강의에 몰입하였는데, 수강생 P씨는 "오랫동안 여러 곳에서 공부 했고, 몸 건강에 대한 강의도 계속 하고 있는데, 오늘 칭찬박사 강의를 통해 뭔가 채워지지 않던 부분이 채워진 것 같다. 이제 비로소 육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까지도 함께 케어 할 수 있는 강의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고 수강 소감을 전하였다.

3강: '칭찬 잘하고 칭찬 잘 받는 칭찬박사'란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3강: '칭찬 잘 하고 칭찬 잘 받는 칭찬박사'란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

호반의 도시 춘천은 강원도 대표 도시일 뿐 아니라 '춘천호수길' 등 전세계적으로 자랑할 만한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다.

칭찬대학 춘천캠퍼스의 칭찬박사과정 개설과 더불어 칭찬문화의 으뜸 도시가 되어 춘천의 또 다른 자랑거리로 회자되는 날이 올것을 기대하게 한다.

 

[칭찬신문 이승미 기자 lsm33877908@gmail.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