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진천군 이월면 행정복지센터 사업 참여 기관 · 단체와 엄마손 도시락반찬 배달사업 협약
충북 진천군 이월면 행정복지센터 사업 참여 기관 · 단체와 엄마손 도시락반찬 배달사업 협약
  • 박경배
  • 승인 2019.03.0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주 1회 도시락반찬 배달
[칭찬신문=진천, 음성] 박경배 기자=충북 진천군 이월면(면장 홍인종)은 지난 7일 이월면행정복지센터에서 이월면 행정복지센터, 이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월면 내기마을 꽃순이 봉사단과 엄마손 도시락반찬 배달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월면행정복지센터는 사업 참여 기관·단체와 상호 협력해 관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주 1회 도시락반찬 배달받게 된다.

이월면행정복지센터는 반찬 조리부터 배달까지 원스톱 수행으로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고 저소득 소외 계층의 복지 체감도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월면 내기마을 꽃순이 봉사단 임경숙 단장은 “지역 내에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는 사업에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이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면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 이월면장은 “취약 계층의 건강한 식생활 유지와 가계비 부담을 덜어주어 편안하고 따뜻한 삶이 되고 지역의 훈훈한 정을 나누어 다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살맛나는 화풍이월 동네복지를 실현하는데 앞장을 서겠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기마을 꽃순이 봉사단과 엄마손 도시락반찬 배달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