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사업에 앞장선 기업 '옐로버켓' 칭찬경영
선한 사업에 앞장선 기업 '옐로버켓' 칭찬경영
  • 이승미
  • 승인 2019.03.26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옐로버켓: 황금바구니(변하지 않는 신뢰로 반석위의 기업)

[칭찬신문=이승미기자] 깨끗한 물을 생산 유통 하는 옐로버켓은 소비자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해 휠링 문화를 만들어 가는 기업이다.
 

옐로버켓은 변하지 않는 신뢰로 반석위에 세운 기업
옐로버켓은 변하지 않는 신뢰로 반석위에 세운 기업

2019년 3월 21일 목요일 강남에 위치한 옐로버켓(대표 염동희) 대표와 임직원이 참석하여 PM 13시~17시까지 칭찬대학교 춘천캠퍼스(이사장 고형열) 학장 이승미 칭찬박사 주최로 제3차 칭찬박사 2급 과정이 열렸다.

온화한 색상의 풍선으로 장식한 사무실 분위기는 따뜻했고 칭찬박사 2급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칭찬강의 내내 함박웃음과 칭찬열정이 대단했다.

칭찬박사 자격증은 칭찬박사협회(대표 김기현박사)에서 칭찬문화를 전세계에 보급하고 칭찬의 날(2018년 7월 7일 제1회 칭찬의날 선포식이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되었다) 제정을 목표로 직업능력 개발원에 등록(등록번호 2017-003409)된 민간인 자격증으로 2급, 1급, 강사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1강: 칭찬은 가장 위대한 스승이다.
2강: 나를 사랑하고 칭찬하자.
3강: 나도 훌륭한 칭찬박사가 될 수 있다.
 

1강.춘천캠퍼스이사장 고형열박사가 환화게 열어주고 있다.
1강. 춘천캠퍼스이사장 고형열박사 '칭찬은 가장 위대한스승이다' 수강생들을 칭찬하며~환하게 웃으며~집중하며~

1강을 진행한 칭찬대학교 춘천캠퍼스 이사장 고형열 박사는 "칭찬을 받으면 기쁨을 느끼는 뇌영역이 자극을 받아 감동 호르몬이 나와 몸과 마음이 건강해진다"고 하면서 "반짝반짝 빛나는  밤하늘의 별들보다 아름다운 눈을 가진 분들을 칭찬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수강생들의 마음의 문을 활짝 열었다.

36년 동안 꾸준하게 이어온 칭찬문화 확산의 사명자 김기현 박사의 '군대를 바꾼 새벽커피'와 칭찬대학교 칭찬박사협회의 발자취의 동영상과 남아프리카 잠비아 바벰바족의 칭찬법은 우리들의 의식수준을 높여주는 참교육이라고 하면서 옐로버켓 임직원들도 한마음 한뜻되어 칭찬으로 서로를 세워준다면 대한민국 중심의 강남에서 더 나아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업으로 성장 하리라 확신하며 1강을 마무리 했다.
 

2강.춘천캠퍼스학장 이승미박사 '나를 사랑하고 칭찬하자' (모든것을 담을 수 있는 마음이 되자.마음의 근육을 튼튼하게 하는 방법)
2강.춘천캠퍼스학장 이승미박사 '나를 사랑하고 칭찬하자'
(모든것을 담을 수 있는 마음이 되자.마음의 근육을 튼튼하게 하는 방법)

2강을 맡은 칭찬대학교 춘천캠퍼스 이승미학장은 노란색 패트병을 두개 준비하여 마음을 표현한 하트를 붙여서, 

1) 모든 것을 담을 수 있는 마음
2) 내가 원하는 것만 담는 마음

두 가지 마음 중 모든 것을 받아 들여 수용 할 수 있는 마음이 되기 위해서는 마음의 근육이 튼튼해야 한다. 마음의 근육을만드는 방법은 매일 감사 일기를 쓰게되면 감사할 일이 점점 많아지고, 자신을 칭찬하는 칭찬일기 쓰기를 통해 자신의 숨겨진 잠재력도 찾게 되고 칭찬을 통해 자신감도 생겨나 모든 것을 받아 들이고 수용 할 수 있는 마음이 되어 나를 사랑하고 칭찬하게 된다고 했다.

칭찬은 마중물과 같다. 하면 할 수록 칭찬은 샘솟게 된다. 칭찬으로 자신이 변화되면 자신이 행복하고 그 행복이 가정이 행복해지고 나와서 직장이 행복하고 사회가 나라가 온 세계가 칭찬으로 행복해 질 수 있다.그 행복의 바이러스가 엘로버켓 모든 가족들로 퍼지길 소망하면서 수강생들이 직접 쓴 자기 칭찬 10가지 발표 시간을 나누었다.
 

3강.칭찬박사협회총장 김기현박사'나도 훌륭한 칭찬박사가 될 수 있다'칭찬경영은 기업을 춤추게 한다.함께 칭찬하면 세계 최고 기업된다.칭찬은 예언이다~!! 칭찬한 대로된다~!! 옐로버켓 잘~된다.잘~된다~!!
3강.칭찬박사협회총장 김기현박사'나도 훌륭한 칭찬박사가 될 수 있다'칭찬경영은 기업을 춤추게 한다.함께 칭찬하면 세계 최고 기업된다.
칭찬은 예언이다~!! 칭찬한 대로된다~!! 옐로버켓 잘~된다.잘~된다~!!

3강은 칭찬박사협회 김기현박사의 강의로 시작부터가 뜨거웠다.

칭찬대학교, 칭찬박사협회, 칭찬운동, 미인대칭운동, 만원의 행복운동, 왕따예방운동 등 입체적 실천운동으로 살기좋은 사회, 행복한대한민국, 아름다운 우주촌 만드는 일에 사명자로 앞서온 시간들을 나누었다.

김기현박사는 어릴적 강남일대 신문보급소에서 일했던 경험을 나누면서 칭찬문화 운동은 개인의 발전과 더불어 사회적 유익과 덕을 끼치는 정신혁명운동이다.

칭찬경영에 앞선 옐로버켓과 같이 모든 기업들이 칭찬문화에 동참하여 칭찬을 배우고 실천하여 전파하여 모든 기업 공동체 일원이 행복한 환경속에서 일을 한다면 큰 에너지를 만들어 발전하는 기업으로 세계에 우뚝서는 최고의 기업이 될것이라면서 칭찬운동에 앞서 가는 옐로버켓 대표와 임직원들의 높은 의식을 칭찬하며 지속적인 칭찬으로 최고의 의식 문화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했다.
 

칭찬문화는 몰입과 집중력을 높이는 최고의 보약이다.함께 응원차 참석해준 칭찬박사협회본부장 김도연박사 감사합니다.칭찬공부 하고 싶어 전라도 광주에서새벽 5시에 달려온 최고의 리더 김미녀박사님 칭찬합니다~!!열정 멋지십니다~!!
칭찬문화는 몰입과 집중력을 높이는 최고의 보약이다.함께 응원차 참석해 준 칭찬박사협회본부장 김도연박사 감사합니다.
칭찬공부 하고 싶어 전라도 광주에서
새벽 5시에 달려온 최고의 리더 김미녀박사님 칭찬합니다~!!열정 멋지십니다~!!

칭찬박사 자격증반을 열게 된 동기는?
김기현박사의 미인대칭으로 10년 전에 기업 CEO과정에서 공부한적이 있다. 사업을 이끌어 나가면서 어려운 고비가 있었지만 늘 마음에 강하고 담대함으로 이겨낼수 있었던것은 그때 배운 자가암시를 통해 '잘된다. 잘된다. 나는 잘된다 '를 늘 가슴속에서 외치면 힘이 났고 그힘이 자신감이 되어 함께 일하는 임직원과 전국의 리더를 품고 갈수 있는 에너지가 되었다. 모든 임직원과 칭찬 실천 교육을 지속하여 칭찬경영을 선도하는  아름다운 기업으로 세워 가겠다.

앞으로의 기업비전?
이번 칭찬박사 과정에 함께 참석한 가족들과 칭찬 문화 선구자로서 세상의 밝고 따뜻한 등불이 되어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행복으로 이끌어 주며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기업, 반석 위에 세운 튼튼한 기업으로 인류에 공헌하고 싶다. (대담:염동희대표)
 

국가대표급 칭찬박사 2급 자격증 수료후 기념사진.칭찬문화선구자로서 세상을 밝히는 따뜻한 등불이 되어 모든이의 마음을 행복으로 이끌어 주실 참으로 귀한 사명자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국가대표급 칭찬박사 2급 자격증 수료후 기념사진.
칭찬문화선구자로서 세상을 밝히는 따뜻한 등불이 되어 모든이의 마음을 행복으로 이끌어 주실 참으로 귀한 사명자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천국에 가기 위해서는 두가지 질문에 'YES'라는 답을 해야 한다고 했다.

첫번째: 당신은 삶에서 기쁨을 찾았습니까?
두번째: 당신의 삶에서 누군가에게 기쁨을 주었습니까? 

나누고 베풀기를 좋아하는 옐로버켓 염대표와 임직원과 전국의 리더 사업자들의 삶이 'YES'가 되길 응원하며 미래가 밝은 기업의 강의가 마무리 되었다.

특히 이번 칭찬박사 2급 과정에 참석했던 홍콩에서온 사업가 김OO칭찬박사는 금요일 오전 출국을 앞두고  참석 하였다(비움전문가 원장 박정이 칭찬박사1기 소개). 김OO칭찬박사의 칭찬문화에 대한 확신과 열정으로 홍콩에서도 칭찬의 씨앗이 심겨지길  꿈꾸어 본다.

희망의 꿈은 꼭~ 이루어진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