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주인공과 함께한 경상남도새마을부녀회 2018 칭찬한마당축제
칭찬주인공과 함께한 경상남도새마을부녀회 2018 칭찬한마당축제
  • 김기현 기자
  • 승인 2018.11.23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새마을부녀회 칭찬한마당 축제 단체사진
경남새마을부녀회 2018년도 칭찬한마당 축제 단체사진

[칭찬신문=김기현기자]  경상남도새마을부녀회(회장 한정여)1121일 오후2시 창원 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김정순 도여성단체협의회 명예회장 및 안태명 도여성가족정책관과 이종엽 도여성특별보좌관 및 시군부녀회장단을 비롯한 칭찬주인공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칭찬한마당축제를 개최했다.

칭찬주인공들의 단체사진
칭찬주인공들의 단체사진

이번 행사에서는 시군별로 추천된 창원시 성산구 김태자님을 비롯한 23명에게 도부녀회장의 칭찬패와 기념품을 전달하고 격려하였다.

한정여회장님께서 칭찬패를 수여하고 있다
한정여회장님께서 칭찬패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식전행사로 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 최정화 강사의 오늘은 칭찬데이라는 주제로 참석자들이 함께하는 칭찬페스티벌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의식행사에서는 칭찬주인공의 사례소개와 칭찬 축하노래로 이어졌다.

식전행사
식전행사로 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 최정화 강사의
“오늘은 칭찬데이”라는 주제로 참석자들이 함께하는 칭찬페스티벌 행사

한정여 도부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칭찬주인공 여러분과 같이 자기가 가지고 있는 재능이나 시간을 투자하여 지역사회를 발전시키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서 따뜻한 사랑을 베풀어 주는 사람이 지금 우리 사회에 꼭 있어야 할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칭찬문화 확산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하였다.

​2018년8월 경남 새마을부녀회 칭찬캠프에서 김기현강사의 강의 모습​
​2018년8월 경남 새마을부녀회 칭찬캠프에서 김기현강사의 강의 모습​

경상남도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001년부터 칭찬과 선행나눔운동을 시작하여 18년째 칭찬강연회와 칭찬릴레이 캠페인, 칭찬주인공 발굴 및 칭찬한마당축제 등의 행사를 추진하면서 칭찬운동을 통한 건강한 사회분위기를 회복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남새마을부녀회는 지난 817일에 사천 남일대리조트에서 ‘2018년도 가족과 함께하는 칭찬캠프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칭찬박사협회 김기현 회장의 사람을 움직이는 칭찬리더십칭찬으로 소통하는 행복한 삶강의에 이어, 행복나눔연구소 김종필 소장의 칭찬말경연 및 칭찬대회를 주제로 하는 칭찬으로 하나되는 어울마당으로 진행했다. 지역사회를  칭찬문화로 바꾸기 위해 18년째 칭찬운동을 펼치며 끊임없는 섬김과 봉사를 하고 있는 경남새마을부녀회(회장 한정여)의 칭찬실천를 칭찬합니다.

 

                                                 칭찬신문/김기현기자 kkhchurc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