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제9기 합천군 또래상담자 연합회 위촉식’개최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제9기 합천군 또래상담자 연합회 위촉식’개최
  • 차분조기자
  • 승인 2023.07.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찬신문=차분조기자]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문동구)는 22일 관내 중·고등학생 또래상담자 13명을 대상으로 제9기 합천군 또래상담자 연합회 ‘너나들이’(서로 ‘너’, ‘나’하고   부르며 터놓고 허물없이 지내는 사이)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자 기본교육 12시간을 이수한 학생 1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된 학생들은 각 학교 및 합천군 대표로 교내 및 관내에서 상담, 교육, 캠페인 등 학교폭력예방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문동구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 고민상담자 1순위인 또래가 먼저 다가가 도움의 손길을 준다면 학교폭력예방에 가장 큰 힘이 될 것이고, 나 혼자가  아니라 함께 해결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청소년들이 폭력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한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심리상담, 교육 및 예방활동 프로그램과 청소년안전망을 운영 중이다. 상담을 원하는 청소년과 부모는 전문상담자에게 무료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합천군평생교육포털을 통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5-930-3911, 3912)
노인아동여성과 여성청소년담당 박민정(930-3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