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인생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성공의 인생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 김춘원 건강전문기자
  • 승인 2023.10.14 15: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화와 균형의 경영
김춘원 건강전문기자
김춘원 건강전문기자

[칭찬신문=김춘원 기자]  ‘비단’은 귀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물건은 아닙니다.
그러나 ‘걸레’는 모든 사람에게 반드시 필요합니다.
어리석은 사람은 인연을 만나도 인연인 줄 알지 못하고, 보통사람은 인연인 줄은 알아도 그것을 살리지 못하며,현명한 사람은 소매 끝만 스친 인연도 그것을 살릴 줄 압니다.

결국 ‘비단’같은 사람보다는 ‘걸레’같은 사람이 더 소중하고 언제나 어디서나 더욱 필요한 사람입니다.
우리는 어떤 사람을 만나고 어떤 책을 읽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인생을 살아갑니다.
 

누가 더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았을까?
19세기와 20세기를 대표하는 위대한 화가, 빈센트 반 고흐와 파블로 피카소~
이 둘 중 누가 더 뛰어난 예술가인지를 판단하기는 힘듭니다.

하지만, 누가 더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았느냐는 명백합니다. 고흐는 생전에 단 한 점의 그림도 팔지 못해 찢어지는 가난 속에서 좌절을 거듭하다가 37세의 젊은 나이에 스스로 목숨을 끊었고,

피카소는 살아 생전에 20세기 최고의 화가로 대접받으며 부유와 풍요 속에서 90세가 넘도록 장수했습니다.
도대체 무엇이 두 화가의 인생을 갈라놓았을까요?

수많은 원인이 있을 수 있겠지만 많은 경영학자들은 ‘인맥의 차이’를 중요한 요소로 꼽습니다. 인생을 실패하는 가장 큰 원인은 "인간관계"라고 합니다.

고흐는 사후에 피카소를 능가할 만큼 크게 이름을 떨친 화가입니다. 그가 남겨놓은 걸작들이 피카소의 그림보다 값이 더 나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죽고 난 뒤의 성공이 살아생전의 성공과 같을 수는 없는 것입니다
 

성공의 인생을 선택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적어도 성공의 확률은 현저하게 늘리는 방법이 있다면 어떤 걸까요?
하루에도 사계절(春夏秋冬)이 다 있습니다.

아침 5시부터 9시까지 봄,
9시부터 13시까지는 여름,
13시부터 17까지는 가을,
17부터 21까지는 겨울입니다

더러는 봄의 시간을 새벽 3시부터 사는 참 지혜로운 사람들도 있습니다. 성공적인 봄이 없다면 어떻게 성공적인 여름을 일구겠습니까? 성공적인 여름 없이 어떻게 성공적인 가을, 겨울을 기대하겠습니까?

시간은 3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같은 시간에는 두 가지 일을 못하는 '단일성'이 있고, 한 번 지나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순간성'이 있으며, 다음 해에 또 나의 생일이 돌아오는 '연일성'이 있습니다.

단일성을 이용하면 잘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살릴 것과 버릴 것을 말이지요, 순간성 덕분에 항상 감사할 수 있습니다. 삶의 모든 순간순간마다 단 한번만 빛나는 보석을 발견하면서요, 연일성 덕분에 새롭게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매일 매해 지나간 일에 얽매이지 않고 말이예요.
 

모든 사물에는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사람도 시간과 공간이라는 '우주', 그리고 자신과 타인이라는 '관계', 인체와 주변의 선행적 '환경'이 있습니다.

모든 사물은 우주와 관계와 환경의 조화, 균형, 조율의 여정을 통해 평화와 발전을 향하기도 하고 반목과 소멸로 가기도 합니다.

"조화와 균형의 경영"이(사실상 우리의 일상입니다만...)
권리와 의무의 모든 것 같습니다

생명 같은 권리,
존엄을 지켜주는 의무...

(23-1007, 이공 드림)

*추신

옛 경전에서는 진정한 친구를 ‘붕(朋)'이라고 합니다.
붕(朋)은 우(友)하고는 다릅니다.

진정한 벗’은 괴로울 때나 어려울 때 함께 토로할 수 있고 갑자기 전화하거나 찾아볼 수 있으며 자기가 발견하지 못하는 단점을 알려주고 고칠 수 있게 응원하는 친구입니다.

나이를 따지지 않고(長), 직업의 귀천을 따지지 않으며(貴), 집안의 배경을 따지지 않고, 상대방을 배려해주는 마음이 있는 그런 친구가 있습니까?

2023년 남은 석 달,
그런 친구를 누리는 참 복을 찾으시길, 그런 친구로 다가가시는 참 복을 나누시길, 응원하며 바라겠습니다,

(추석연휴 지난 첫 날, 이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