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강동구 청소년 여름방학 진로캠프
2023 강동구 청소년 여름방학 진로캠프
  • 차분조
  • 승인 2023.07.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여름방학 진로캠프 운영

                 

[칭찬신문=차분조기자] 강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은영)에서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진로캠프 ‘유 진로 온 더 블록’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강동구 내 청소년들에게 자아를 탐색하고 진로에 대한 자신감과 진로 탄력성을 증진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강동구청의 공모사업이다.

강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연합해 여름방학 진로캠프 ‘유 진로 온 더 블록’을 운영하기 위해 참여 청소년을 모집 중이며, 7월 22일과 7월 29일 토요일 이틀에 걸쳐서 체험활동 및 집단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먼저 1회차 7월 22일 토요일에는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국립과천과학관과 서울대공원을 탐방하며 체험형 진로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지원하고자 한다. 2회차 7월 29일 토요일에는 진로 관련 심리검사를 실시해 집단 프로그램 운영, 진로 보드게임 및 드림캐쳐 만들기를 진행한다. 또한 ‘10대, 인생을 바꾸는 진로 수업’의 저자 김은희 작가의 진로 콘서트 진로 설계 방법에 대한 강연도 열린다.

이틀에 걸쳐 다양한 체험 및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참여 청소년들은 4차 산업과 관련된 직업과 미래 유망 직업 탐색, 진로 방향성을 설정해 볼 수 있다.

강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 관내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상담·지원을 계획 중이며, 이번 프로그램은 강동구 거주 청소년 대상 40명을 선착순 모집으로 온라인 접수를 받고 있다.

강동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 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전문기관이다. 강동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위해 강동구 내 학교 및 지역 기관과 연계해 다양한 교육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 전문 상담기관이다.

관련 문의는 강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로,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강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주예림 02-6252-1388

 

뉴스 제공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