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집중호우 피해복구 성금 20억원 기탁
SK그룹, 집중호우 피해복구 성금 20억원 기탁
  • 차분조기자
  • 승인 2023.07.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찬신문=차분조기자] SK그룹이 전국적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

SK그룹은 20일 이번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복구와 이재민 구호 등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20억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성금은 재해구호 물품 지원과 수해 피해지역 복구 등에 쓰일 예정이다.

SK그룹은 폭우로 피해를 본 이재민들이 조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길 기원한다며, 그때까지 SK 관계사들은 전국 각지에서의 피해복구 지원활동에 힘을 보탤 방침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SK네트웍스서비스, 서비스탑 등 통신 관계사들은 16일부터 이재민 임시 주거시설이 마련된 경상북도 예천군 예천군문화체육센터에서 수해 피해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대민 지원활동을 펴고 있다.

SK텔레콤은 통신지원 부스 및 인터넷TV(IPTV)를 설치하고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정비·부품관리 버스를 배치해 휴대폰 무상점검 및 세척, 침수 폰 수리, 임대폰 대여 서비스를 벌여왔다. 그뿐만 아니라 보조 배터리, 물티슈, 생수 등 구호물품도 지원 중이다.

SK하이닉스는 재해 발생 시 이재민 구호키트와 쉼터 등 지원을 목적으로 지난해 기금 5억원을 출연해 시작한 하이세이프티(High Safety) 사업을 통한 긴급 지원활동을 펴고 있다. SK하이닉스는 14일부터 집중호우 피해가 컸던 충청남도 논산시와 공주시, 충청북도 청주시, 경상북도 예천군 등지에서 이재민들에게 매트리스와 모포, 가림막, 위생 도구 등을 지원해 오고 있다.
 

SK그룹 SK수펙스추구협의회
커뮤니케이션팀 박수균 팀장

뉴스 제공 : SK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