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강동석 탐험가의‘인생은 탐험이다’특강 실시
합천군, 강동석 탐험가의‘인생은 탐험이다’특강 실시
  • 차분조
  • 승인 2023.09.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찬신문=차분조기자]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8일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합천 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강동석 탐험가를 초빙해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지역 출신 탐험가를 초빙해 공무원의 도전정신 및 문제해결능력을 강화해 행정업무에 적극성과 혁신을 더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강동석 탐험가는 저서‘인생은 탐험이다’를 바탕으로 자신의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에 대해 강연했다. 한국인 최초로 요트 세계일주, 히말라야 브로드피크 도전, 북극점 탐험 등 도전 과정과 어려움 극복 경험을 소개하며 조직 내 협력과 리더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미국 연방준비은행 감사팀 회계사로 재직중인 그의 직장생활을 공유하며 직원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강동석 탐험가는 “고향 합천에서 강의를 하게 되어 기쁘다. 오늘의 특강이 공무원들의 도전정신을 키워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도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오늘날 사회에서 도전이 갖는 의미를 좀 더 부각시킬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강동석 탐험가의 경험과 위기극복 방법이 우리군이 직면한 인구소멸위기 등 여러 문제를 지혜롭게 극복하고 활력이 넘치는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직원들의 생각과 태도를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행정과 혁신후생담당 서한재(☎ 055-930-3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