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 ‘ESG 최우수기업’으로 뽑혀… ESG경영에 대한 진심 통했다
  롯데정밀화학 ‘ESG 최우수기업’으로 뽑혀… ESG경영에 대한 진심 통했다
  • 차분조
  • 승인 2023.11.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정밀화학 ‘ESG 최우수기업’으로 뽑혀… ESG경영에 대한 진심 통했다

                                ESG 우수기업 일반상장사 부문 ‘최우수상’ 수상(한국ESG기준원 선정)

                                ESG평가서 최고 등급 A+ 획득한 19개 사 중 유일 수상

[칭찬신문=차분조기자] 롯데정밀화학은 24일 한국ESG기준원이 주최한 ‘2023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일반상장사부문 단 1개 사에게만 주어지는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롯데정밀화학은 전사적 통합 리스크 관리체계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실현을 가속화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그린생태계 조성을 위한 청정기술 연구 개발 및 투자 확대로 글로벌 친환경 공급망을 구축하고 환경친화적 사업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그 외에도 전사적 통합 리스크 관리체계를 구축해 인권, 공급망 지속가능성 등 사회적책임경영을 실천함과 동시에 이사회 중심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

롯데정밀화학은 10월 한국ESG기준원에서 진행한 ESG 등급 평가에서 평가대상 기업 1049개 사 중 상위 1.8%에 해당하는 종합 A+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ESG 최우수기업을 수상한 회사는 최고등급 A+를 받았던 19개 사 중 롯데정밀화학이 유일하다.

아울러 글로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 대회로 세계 3개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히는 ARC(Annual Report Competition)에서도 ‘Grand Award(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출품작 1560개 중 상위 2.5% 해당하는 성과이다. 그 외에도 LACP Vision Awards에서 최고상인 ‘Platinum상’을 수상하는 등 롯데정밀화학의 ESG 경영활동은 국내외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롯데정밀화학 김용석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친환경경영에 대한 의지를 가지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체계를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노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ESG경영을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정밀화학 커뮤니케이션팀
오정택 수석
02-6974-4583

 

뉴스 제공 :  롯데정밀화학 코스피 00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