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노,블록체인으로 결제하는 시대도래
아메리카노,블록체인으로 결제하는 시대도래
  • 김미숙
  • 승인 2018.08.1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 요거프레소평화광장점 암호화폐 원코인 결제
목포 요거프레소평화광장점 암호화폐 원코인 결제
목포 요거프레소평화광장점 암호화폐 원코인 결제


[칭찬신문=김미숙 기자] 목포 요거프레소 평화광장점(사장 김보미)은  4차산업 블록체인 암호화폐 원코인으로 쿠폰구매 결제가 가능하다.
 


이는 전자상거래인 딜쉐이커(https://dealshaker.com)에서 쿠폰구매 후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쿠폰을 제시하면 QR코드로 결제승인된다.

원라이프(www.onelife.eu)는 210여개국에 344만여 회원이 있고 딜쉐이커에 등록되어 있는 상점은 7만2천여개가 넘었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암호화폐는 현재 부동산, 미용, 서비스, 차량, 예술품, 금, 보석, 농산물, 도서, 생필품 등에서 현재 화폐로 사용되고 있다.

블록체인 연구센터 박성준 센터장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핀테크.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인공 지능, 공유 경제 등 향후 다가올 미래 세상에서 주요 기술에 대해 전략적으로 개발 및 산업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거대흐름을  4차산업혁명으로 간주하고 있다. 
제3차 산업혁명의 근간에 인터넷이 있었듯이, 제4차 산업혁명의 근간에는 블록체인이 있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절대 안 된다."고 말했다.

또한 "블록체인의 본질을 정확히 이해하고, 우리나의 공정한 미래 구현을 위해 우리 모두 함께 노력했으면 한다. '블록체인 세상'이야 말로 현재 우리 나라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문제점 들을 해결 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요거프레소 평화광장점 김보미 사장은 "목포에서 블록체인 암호화폐로 결제한다면 앞으로 화폐로써 자리매김을 할 수 있을거라는 생각에 남들보다 한발앞서 딜쉐이커에 신청할 수 있었다"며 "암호화폐를 투기로 보는 시선이 많아 안타깝다며 앞으로의 변화를 바라 볼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가까운 일본에서는 2020년 도쿄 올림픽에 암호화폐로 결제한다고 준비중이다. 또한 인터넷 게임 3인방인 카카오, 넥슨, 네이버도 가상화폐 투자에 나서고 있다.

스티븐잡스는 생전에 "디지털 화폐는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다. 아직까지 비트코인이나 다른 걸 붙잡지 못했다면 반드시 하나는 잡아야 한다"라고 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각자 서 있는 위치를 점검해 보고 변화를 이해해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