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년 성평등 서포터즈 ‘유앤아이(U&I)’ 모집
인천 청년 성평등 서포터즈 ‘유앤아이(U&I)’ 모집
  • 김미숙
  • 승인 2019.03.2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여성가족부 성평등 지역환경 조성사업

[칭찬신문=김미숙기자] 인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원미정)은‘인천 청년 성평등 서포터즈 (유앤아이)U&I’를 구성하고 성평등 의식 개선 캠페인에 참여할 인천시 청년을 모집한다. 

 ‘인천 청년 성평등 서포터즈 유앤아이(U&I)’은 「2019년 여성가족부 성평등 지역환경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성평등 광고를 기획․제작하고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어 하반기에는 성평등지수가 낮은 경제활동, 안전, 가족, 복지, 의사결정분야(총 5개 분야)의 정책을 성평등 관점에서 모니터링하고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인천시에 거주하거나 인천시 소재 대학교 및 직장을 다니는 2030세대 청년이며, 선발된 20명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성평등 정책 교육(무료) 등이 제공된다. 

 접수기간은 4월 5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접수는 인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www.ifwf.or.kr)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somin@ifwf.or.kr)로 제출하면 된다.(문의 : 032-517-1929) 

 인천여성가족재단 원미정 대표이사는 “이번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인천시민의 일상에서 성평등한 문화가 자리 잡길 바란다”며, “인천시 청년들과 함께 성평등한 도시 인천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